“콜라 김빠졌다고 버리지 마세요!” 살림 박사가 알려주는 김빠진 콜라 활용법!

“안 먹는다고 버리지 마세요!” 살림 박사가 알려주는 김빠진 콜라 활용법!

 

 

톡 쏘는 맛이 일품인 콜라! 치킨을 먹을 때, 절대 빼먹을 수 없는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아무리 맛있다지만, 김이 빠져 못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김이 빠지면, 아무런 맛도 안나 보통 사람들은 콜라를 그대로 변기에 버리곤 하는데요. 김이 빠진 콜라는 사실 실생활에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저도 김빠진 콜라는 먹지 않는데, 또 막상 버리기도 아깝더군요. 저처럼 생각하시는 분들은 오늘 콜라를 재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화장실 청소

습기가 가득 찬 화장실은 물때가 변기와 세면대, 거울 등에 끼게 되는데요. 이때 콜라를 이용해주면 깔끔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답니다.

물때가 생긴 곳에 콜라를 부어놓고, 2~30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솔이나 걸레로 닦아주면 물때가 깨끗이 사라집니다.

단, 콜라가 그대로 흘러내려갈 수도 있기 때문에 휴지에 콜라를 적혀 붙여놓는 것이 보다 효율적으로 물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설탕 대신 콜라

집에 설탕이 다 떨어졌지만, 냉장고에 콜라가 있다면 요리를 만들 때 콜라를 넣어보세요. 달달한 콜라가 설탕의 역할을 확실하게 한답니다.

또한, 고기의 육질을 연하게 만들 때 콜라를 사용하여 잠시 동안 고기를 재게 되면 연하고 부드러운 고기를 맛볼 수 있답니다.

 

 

#주방 청소 OK

콜라에는 ‘시트르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천연방부제인 동시에 음식 혹은 탄산음료의 신맛을 내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트르산은 묵은 때를 없애는 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베이킹 파우더와 식초와 유사한 원리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시트르산은 ‘감귤류’에 함유되어 있어, 레몬껍질을 이용해 청소를 해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기름청소는 콜라에게 맡겨다오!

집에서 스팸을 구워먹던가, 달걀 후라이를 먹고 난 다음엔 기름이 잔뜩 묻어있는 프라이팬을 청소해야하는데요.

기름이 많이 묻어있어 평소보다 더 많은 세제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집에 콜라가 있다면 콜라를 적극 활용해보세요!

프라이팬에 콜라를 넣고 살짝 끓여준 다음 깨끗한 물로 헹궈주면 묻어있던 기름때가 싹- 사라진답니다. 덕분에 프라이팬에 깔끔해진답니다.

 

 

#유리창 청소 클리어!

보통 유리창을 닦을 때, 물과 신문지로만 유리창을 닦곤 하는데요. 이젠 물에 콜라를 섞어 더러워진 유리창을 닦아보세요.

콜라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은 유리창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유리창이 뿌옇게 변했다면 오늘 당장 청소 시작해보세요!

비싼 세제보다 김빠진 콜라의 효과가 매우 뛰어나답니다. 값비싼 세제로 유리창 청소 하지 말고 콜라로 간단하고 깔끔하게 닦아보세요!

 

 

#기름 묻은 옷, 깔끔 세탁법!

청소를 하다가 기름때가 옷에 묻었다면 심한 경우 옷을 그대로 버려야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이때 콜라를 이용하면 해결 된답니다!

기름때가 묻은 옷에 콜라를 부어준 후, 중성 세제로 문질러주면 기름때가 쏘옥- 빠지게 된답니다. 정말 간단하죠?

 

 

#머리카락에 껌 붙었을 때

아이들은 종종 입에서 씹던 껌을 가지고 장난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저도 어릴 적, 장난치다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는데, 참 난감했죠.

만약, 어린 아이들이 껌을 가지고 장난치다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다면 당황하지 말고, 냉장고에서 콜라를 꺼내오세요.

이후, 껌이 달라붙은 머리카락에 콜라를 부어주세요. 몇 분 정도 콜라에 머리카락을 적셔놓은 후 껌을 살살 떼어내시면 감쪽같이 떨어진답니다.

 

 

#탄 냄비를 닦을 때

깜빡 졸거나 실수로 가스 불을 끄지 않았을 경우, 냄비를 홀딱 태워 냄비를 버린 분들도 상당히 많으실텐데요.

이때, 버리지 말고 콜라를 이용해 탄 냄비를 닦아보시기 바랍니다. 먹다 남은 콜라를 냄비에 부은 후, 한번 끓여주세요.

이후, 수세미로 살살 문지르면 탄 부분이 깔끔하게 제거되고, 새 냄비로 탈바꿈 된답니다. 정말 간단하죠?

 

 

#철재 녹 제거

집에 못이나 망치, 니퍼 등이 녹이 슬었다면 콜라를 이용해 말끔하게 녹을 녹일 수 있답니다.

콜라는 산성도가 높아, 철재의 녹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집에 있는 못과 망치 등이 녹이 생겼다면 콜라로 문질러 닦아주세요.

녹은 자칫 ‘파상풍’의 우려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보이는 즉시 콜라를 이용해 녹을 제거해주는 것이 매우 바람직하답니다.

 

 

#생선 비린내 없애기

생선이 우리 몸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린내가 나 생선을 거부하는 분들도 상당수 있으실텐데요.

이때, 김빠진 콜라에 생선을 잠시 담가놓고, 조리하게 되면 놀랍게도 생선에서 냄새나던 비린내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게다가 콜라엔 당분이 섞여있어, 양념의 맛을 더해주기 때문에 생선조림에 쓰이는 양념에 콜라를 살짝 첨가해주셔도 매우 좋습니다.

콜라의 하루 평균 판매량은 약 19억병이라고 합니다. 세계 인구 세 명 중 한 명은 매일 한 병의 콜라를 마시는 셈이라고 하는데요.

콜라의 당분 성분으로 인해 다이어트에 좋지 않지만, 치킨엔 역시 콜라가 빠질 수 없는 존재이기도 합니다.

보통 콜라를 먹다보면 꼭 한두 잔씩 남아 냉장고로 향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오늘 소개한 콜라 활용법을 통해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